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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년형 파사트 DPF관련 드립니다. 안녕하세요.중고차 딜러인데, 수출용 차량을 잘못 매입해 큰일났습니다ㅠ헤X딜X 제로라는 상품으로 매입했는데,경고등이
안녕하세요.중고차 딜러인데, 수출용 차량을 잘못 매입해 큰일났습니다ㅠ헤X딜X 제로라는 상품으로 매입했는데,경고등이 떠있는 건 알고있었지만 주행에 대한 언급은 없었기에 소거될 거라 쉽게 생각한 거죠.고객이 1534일간 검사받지 않은 이유가 있었을텐데..제가 너무 섣불리 접근한 차네요ㅠ☆ 차량사양 ☆폭스바겐 더 뉴 파사트 2.0 TDI B72014-12 (15년형)145,853km☆ 증상 ☆1. 엔진 미션일단 엔진음은 매우 좋습니다.그동안 수출로 팔아온 티구안 골프보다훨씬 좋고, 부조도 없어요.변속기는 변속 충격이나 플라이휠 소음도전혀 없고요.2. 뻥RPMRPM은 오르지만,특히 2단에서 4천 RPM까지 오르는데,속도는 40키로도 안 나옵니다.3단으로 변속도 안 되고요.매뉴얼로 두고 변속하면 바로 변속되고RPM 하향됩니다. 변속 시 충격은 전혀 없고요, 단, 차 힘빠지는 변속입니다.3. 경고등- 돼지꼬리- 엔진 경고등- DPF 경고등4. 고속주행 시DPF재생 조건을 만들기 위해약 2시간 가량 정차 없이 2~3천 RPM으로주행했는데요.그러니 차량 받은 초반보다 증상은 나아졌습니다.단, 속도 100키로 이상을 달리기 위해서는 4단으로 3천RPM이상으로 가속해줘야 하며5단 변속 시 120KM까지는 나가는데, 풀악셀링을 해도 RPM이 2200을 넘기지 못 합니다.아무래도 배기 문제로 인해 출력 제한이생긴 듯 합니다.5. 고속주행 후저단에서 발생되는 뻥rpm증상과 늦은 변속은 줄고출력은 확실히 올랐으나, 그래도 정상 출력은 아닙니다.6. 머플러머플러 내부를 손으로 훑으면유독 시커먼 재가 많이 묻어나옵니다.(사진 참고 부탁드려요)7. 진단기 결과P242F 코드가 잡힙니다.매연 포집 포화 상태라고 하네요.(사진 참고 부탁드려요)8. 인근 카센터 의견- 총 3곳에 문의했는데, 진단기 결과는모두 같은 P242F 였습니다.- 그 중 두 곳은 머플러 매연만 보고 DPF클리닝이 아무 소용 없을 거라며,크랙이 생겼을 수도 있다는 의견입니다.또한 한 곳은 EGR이나 터보 쪽에도 이상이 있을 수있다고 했고요.9. 최종 질문1) 클리닝으로 살릴 수 있을까요?2) 크랙이 생기거나 아예 DPF가 죽었을 수 있다는 의견.. 일리가 있는 걸까요? 무섭네요..3) 소나텍 DPF클리너 라는 것을 넣고,오늘 밤에도 고속주행을 한 번 더 해보려 합니다. 그런데 누구는 DPF녹는다고 하지 마라던데.. 소용 없는 짓일까요?ㅠ고수님이나 경험있으신 분들의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고객이 1534일간 검사받지 않은 이유는 차량의 법적 검사 유효 기간이 만료되었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차량 검사는 일정 기간마다 받아야 하며, 이 기간이 지나면 검사를 받지 않으면 법적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즉, 검사 유효 기간이 만료되어 차량이 정기 검사를 받지 않은 상태로 유지되었거나, 검사를 의도적으로 미뤄졌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는 법적 제재나 차량 운행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니, 빠른 시일 내에 차량 검사를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