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스타벅스가 한국과 일본에서 키오스크를 도입한다고 하더라고요. 고객과의 직접 소통을 중요시하는 스타벅스가 이런 변화를 시도하는 게 꽤 흥미로운 것 같습니다. 서울 명동 지역의 2개 매장을 시작으로, 이번 주부터 몇몇 매장에 시범적으로 키오스크를 설치한다고 하는데요. 이런 변화가 과연 편리할지 궁금해집니다. 특히, 혼잡한 시간대에 이용했을 때의 대기 시간이나 결제 과정에서의 편리함이 어떤지, 그리고 직원분들과의 소통이 줄어드는 것에 대한 생각도 나눠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스타벅스 키오스크, 과연 편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