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택배기사... 한진택배기사가 반품 할려는 박스를 확인도 안하고 잘못가져가놓고 가져다줄수는 있는데 운송료를
한진택배기사가 반품 할려는 박스를 확인도 안하고 잘못가져가놓고 가져다줄수는 있는데 운송료를 달라고 합니다 왜 돈을 줘야 하나요? 지가 확인안하고 잘못 가져가놓고 전화하니 되려 화를 내시는게 어떻게 해야하나요 지식인분들..
이 상황은 명백히 택배기사 측의 과실이며, 아래와 같은 논리와 절차로 대응하시면 됩니다.
고객은 반품 의뢰하지 않은 박스를 기사님이 임의로 가져감
고객이 연락하니 기사님은 배송료(운송료)를 요구
기사님 태도: 확인 없이 가져가 놓고 오히려 화를 냄
이건 소비자 책임이 아닌, 택배사의 업무상 실수입니다.
택배사는 운송 전에 수하물 확인 의무가 있으며,
고객의 물품을 오배송 또는 오수거했다면, 그에 대한 귀책 책임은 택배사 측에 있음
"택배기사는 발송물품 수거 시 발송의뢰 확인 후 수거해야 하며, 오수거 시에는 즉시 반환 조치해야 한다."
기사님, 이건 제가 반품 요청한 게 아니고 기사님이 잘못 수거하신 부분이라, 운송료는 제가 부담하지 않는 게 맞습니다. 택배사 약관에도 기사님 귀책인 경우는 고객이 부담 안 하도록 되어 있어요. 정리 부탁드립니다.
"반품 아닌 물건을 기사님이 본인 확인 없이 수거"
한국소비자원 1372 (www.ccn.go.kr)
필요하시면 민원 템플릿 문자 예시나 한진택배 소비자 약관 링크도 보내드릴게요. 너무 억울해하지 마세요, 제대로 대응만 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