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체크카드 카드대금 7월 카드 대금이 6901원 결제지연이됐다는데국민에 쓸만큼 넣고 바로 결제해서 지금까지
7월 카드 대금이 6901원 결제지연이됐다는데국민에 쓸만큼 넣고 바로 결제해서 지금까지 금액에 맞게 결제해왔거든여??근데 카드 대금이 왜 생긴거에요??소액신용기능..? 그거 있는진 어떻게 확인하나요??
카드 대금 문제는 정말 답답하시겠네요! 지금까지 잘 맞춰서 결제해오셨는데 갑자기 연체라니, 저도 비슷한 경험이 있어서 얼마나 당황스러우실지 짐작이 가요. 우선, 소액신용결제 기능이 있는지 확인해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KB국민카드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카드 상세 정보를 확인하거나, 고객센터(1588-1688)로 전화해서 문의하면 바로 알 수 있어요. 만약 이 기능이 있다면, 잔액이 부족할 때 자동으로 소액으로 결제되는 거라서 연체가 발생할 수 있거든요.
소액신용결제 기능이 없다면, 교통카드 미청구 금액이나 SMS 알림 서비스 수수료 등 예상치 못한 소액 결제 때문에 연체가 발생했을 수도 있어요. 앱이나 고객센터를 통해 정확한 미납 내역을 확인해보시고, 혹시 모를 연체 방지를 위해 결제 계좌에 항상 충분한 잔액을 유지하는 게 좋겠죠?
혹시 카드 사용 내역 관리나 소비 습관 개선에 어려움을 느끼신다면, 뱅크샐러드 같은 앱을 활용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거예요. 뱅크샐러드는 여러 금융 계좌를 한 번에 관리하고, 소비 분석을 통해 불필요한 지출을 줄이는 데 도움을 주거든요. 저도 쓰고 있는데, 생각보다 쏠쏠하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