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title icon
남동생이 누나한테 너무 대들어요 4살 차이 나는 남동생이 있습니다 저는 고1이고 남동생은 초6인데 말을
4살 차이 나는 남동생이 있습니다 저는 고1이고 남동생은 초6인데 말을 정말 안 듣습니다 부탁을 하면 사소하더라도 하나도 들어주지 않아요 여행을 갔는데 남동생이 그 나라 언어를 잘 해서 통역을 한 번씩 부탁하는데 번역기를 쓰라면서 제가 하는 부탁은 정말 하나도 들어주지 않아요 저한테만 그러는 것도 아니고 저희 가족 모두에게 그렇게 대합니다 부모님과 저 모두 혼내보았지만 오히려 더 대들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아빠가 힘으로도 해보고 때려도 보았지만 울면서 아빠를 힘으로 제압하려고 해요 아빠가 나이가 있으신 편이라서 지는 건 아닌데 많이 힘들어하세요 학교에는 친구가 몇 명 있는 것 같긴 한데 맨날 집에서 게임만 하고 오픈 채팅을 하더라고요 오픈 채팅 친구들이 더 많은 것 같아요 남동생이 정말 싸가지 없고 다른 사람들에게도 이런 식으로 대할까 걱정입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도와주세요 이혼 키워드는 잘 못 했어요
지금처럼 인터넷이나 핸드폰이 없던 시절에도 그 나이때는 사춘기라 해서 (질문자님 남동생은 좀 일찍 온듯 하지만) 반항적이면서 말을 잘 안듣는 시기이죠.
즉, 자기만의 세계나 생각들이 있는 시기입니다. 그렇기에 무조건 명령조나 무력으로 해결하려고 하면 더욱 안좋아집니다.
그렇기에 되도록이면 그 동생과 다정하게 대화를 많이 하게 하는 시간을 갖고, 같이 즐겁게 놀면서 참여할 수 있는 놀이나 시간을 가져보세요. 즉 그 동생이 스스로 먼저 가족에게 말을 걸고 다가오게끔 해주는 것이 좋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