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트폭력 가해자라는데 안녕하세요. 평범하게 직장 생활을 하며 연애를 오래 하다가 문제가 생겨서
안녕하세요. 평범하게 직장 생활을 하며 연애를 오래 하다가 문제가 생겨서 조언을 구하고자 합니다. 3개월 정도 된 여자친구와 크고 작은 다툼을 하기는 했지만 그때마다 잘 풀고 넘어갔습니다.사귄 지 얼마 되지 않아서 당연히 의견 차이가 생길 수 있는 거고, 그때 조금 폭력적인 모습을 보이기는 했지만 제가 곧바로 사과를 해서 해결이 됐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그런데 얼마 전 크게 싸우면서 제가 주먹으로 머리를 때렸고, 여자친구는 저를 미치고 그냥 갔는데 이후에 경찰에서 연락이 왔습니다.여자친구가 진단서를 끊었고 저는 폭력범이라며 조사를 받아야 한다고 하는데… 너무 당황스럽고 어떻게 해야 좋을지 모르겠습니다. 서초구형사변호사님 계시면 조언 좀 주세요.
안녕하세요. 네이버 법률과 함께 지식iN 답변을 진행하는 이하늘 변호사입니다.
여자친구가 진단서를 제출하고 고소한 상황이라면 폭행이나 상해 혐의로 조사를 받게 되는데요. 혐의를 벗어날 수 없을 때 중요한 것은 피해자와의 원만한 합의입니다.
경찰 조사에서는 폭행에 이르게 된 경위, 폭행의 정도, 이전에도 폭력적인 행동이 있었는지 등을 상세히 묻게 됩니다. 감정적으로 대응하기보다 사실관계를 차분하고 일관되게 진술하는 것이 중요해요.
데이트폭력 혐의를 받는 상황에서 평소에 폭력적인 성향을 보였으며, 실제 폭행까지 이어졌다는 사실이 있다면 혐의를 벗어나기는 힘든데요.
이럴 때 합의를 진행하여 상황을 원만하게 마무리할 수 있으나, 합의 과정에서 2차 가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고 합의서에는 처벌을 원하지 않는다는 문구를 명확히 기재해야 합니다.
순간의 감정으로 연인에게 상처를 주고 형사 사건에까지 연루되어 얼마나 당혹스럽고 후회스러우실까요. 상해 문제로 이어진다면 상황이 더욱 불리해지므로, 도움이 필요하시면 언제든 이야기 나눠보셔도 좋습니다.
☑️ 주말/공휴일/평일 전 지역 24시 상담 접수
☑️ 증거 및 양형 자료 준비 과정 조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