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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카이라이프 미납요금 발생 전에 잠깐 스카이라이프 인터넷을 사용했었는데 24년 4월에 계약하고 25년 4월에
전에 잠깐 스카이라이프 인터넷을 사용했었는데 24년 4월에 계약하고 25년 4월에 이사 문제로 해지신청 하려고 전화했는데 날짜가 3일정도 남았다해서 바로는 안되고 해지 예약 신청 해준다 해서 해지예약 하고 장비 반납에 대해 물어봤는데 기사님들한테 전화가 올거다 해서 기다리다 시간이 지나서 잊고 있었는데 8월에 갑자기 미납요금 문자 보내면서 3개월치 요금을 문자로 청구하네요 왜 발생했는지 스카이라이프에 전화해서 문의를 하니까 장비반납을 안하셔서 사용중인줄 알았다며 요금 납부관련 하는 전화가 따로 있으니 전화해서 인터넷 사용 그동안 안하고 장비만 갖고 있었더니 요금이 발생했다 상황 설명을 하니 거기서미납요금 처리하고 장비반납 다시 빠르게 연락 드리겠다 해서 잘 해결되나 했더니 또 요금 당일 납부 부탁드립니다 라고 문자오는데 이거는 내야하는건가요 ..? 해결했다면서 다시 문자 날려서 괜히 신용에 문제가 생기게 해서 돈을 받아내려는 수작인지 짜증나네요
요약하자면, 지금 바로 요금을 납부하기보다는 먼저 스카이라이프에 정확한 해명과 해결을 요구하시고, 원활한 해결이 어렵다면 한국소비자원이나 통신분쟁조정위원회와 같은 외부 기관의 도움을 받으시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고객님의 신용 문제는 해지 절차를 정상적으로 진행하려 노력했음에도 불구하고 업체 측의 미비한 처리로 인해 발생한 문제이므로, 정당한 절차를 통해 해결하신다면 불이익을 받으실 가능성은 낮습니다. 문제가 잘 해결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