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교 1학년 사회복지학과 제가 요즘 진로를 공기업 쪽으로 맞추고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요즘 진로를 공기업 쪽으로 맞추고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요번 방학때도 컴활2급과 1정보통을 취득하고 워드 필기를 합격하고 실기를 준비 중 입니다. 요번에 9월에 한국사 원서도 접수하고 워드와 같이 병행하면서 공부하려고 합니다. 나중에는 사조사나 사복1급 까지 취득하려고 하는데 혹시 공기업쪽에 워드,사조사,사복1급을 가산점을 주는 기업이 있을까요? 아직 모르는게 많아서 무슨 자격증을 취득하고 어떤 노력을 해야하는지 감이 잡히질 않습니다 좋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지금부터 해야할 것 제가 정해드릴테니 꼭 !! 귀찮더라도 하시길 바랍니다. 중요도는 ☆ 해드리겠습니다. 5개:꼭 하기
4개 : 중요는 한데 기업마다 필요한곳이 있고 없는곳이 있을 경우
"공공기관 채용정보시스템" 들어가서 보거나 없으면 각 기업 채용공고를 일일이 사이트 들어가면서 확인 할 것. " 정보는 곧 힘이다."
확인하고 그 기업마다 필요한 자격증을 메모장에 적길 바랍니다. 지식인으로 알기에는 한계가 있죠.
컴활, 한국사는 공기업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자격증 입니다. 2급자격증으로는 서류 불통과할 가능성이 큽니다. 엑셀 쓰는데 솔직히 말하면 2급 실력이면 충분해요. 근데 공기업에서는 과한 스펙을 요구하기때문에 우리는 그에 맞춰야 합니다.
공기업은 영어를 정말 중요하게 봅니다 . 왠만해서는 850이상을 취득하면 서류 불통과할일이 없습니다
자격증은 해봤자 서류 통과용입니다. 공무원이나 공기업이나 중요한건 필기와 면접입니다.
공기업도 어쨌든 기업이기 때문에 활동과 경험을 물어볼 가능성이 큽니다. 대학내에서는 현장실습기회를 주는걸로 기억하는데 하는게 좋습니다.
자격증은 있어서 나쁠거 없습니다. 다만 통계 자격증인지라 필요가 있는지 없는지는 자신 판단하에 하십시오.
다만 사회복지쪽으로 갈 수 있는 공기업은 많지는 않은게 현실이죠..
사회복지는 요즘 공무원 쪽으로 많이 뽑는 위주라 공무원을 갈꺼면 기술직 중에서는 인구수가 많아 좋은편에 속해 있어요. 어떤게 나은지는 잘 생각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