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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테틱샵 예약취소로 인한 환불 문제 해결 방법 신부관리를 시작하였습니다5/11 200만원 결제완료하였고 40% 적립이벤트로 총 280만원 적립이되었습니다.경락 20회
신부관리를 시작하였습니다5/11 200만원 결제완료하였고 40% 적립이벤트로 총 280만원 적립이되었습니다.경락 20회 210만원 차감하며5/31 부터 경락 첫 관리 시작하였고에스테틱 측에서 지속적으로 배관문제(6/22)며, 전기문제(6/28)로 당일 예약취소 및 변경을 요구하였으며웨딩촬영(6/29)날 당일 아침에는 노쇼까지 하는 사태가 발생하였습니다20만원 적립금과 함께 본식까지 예약취소 없음 약속받고 계속 진행해오는데장례식(8/2) 예약취소와 함께8/30 에 코로나로 인한 예약취소건이 또 발생하여이제 결혼본식까지 20회중 10회를 다 소진할수없게 되었고, 신뢰도또한 하락하여 더이상 진행할수없다 판단. 환불을 요청하였습니다.하지만 에스테틱 측에서는 매장약관 상 비회원가로 제하고 환불해야한다며 제가 총 사용한 금액이2470000이라고 하면서 “결제시 추가 적립된 적립금(포인트)은 환불금액에 포함되어 있지 않음을 말씀드립니다. 라고 기재 되어있고 저희 추가로 드린 무료 적립금은 현금화 되어 환불되지않고 샵 내에서만 사용 가능하세요” 라는 안내를 하고있습니다.매장측 귀책이 있음에도 약관을 들먹이며 비회원가 차감이라는 입장을 고수하고있는데요저는 20회(210만원) 중 10회(105만원)을 사용하였으니 결제한200만원중 105를 제외한 95만원 환불이 맞다고 주장하고 있는 중입니다.이는 소비자보호원에서 말하는1. 고객 단순변심이 아닌 매장측의 귀책사유로 인한 환불 요청이기 때문에 위약금 부과는 불가능하다.​2. 또한 미사용한 회차에 대해서도 정가가 아닌 실제 결제금액 기준으로 환불해야한다.에 해당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환불을 받기위해 제가 어떻게 해야할까요?관련태그: 계약일반/매매, 소비자/공정거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