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트립닷컴 항공편 안녕하세요. 제가 12월에 인천-일본 항공편을 트립닷컴을 통해 왕복 항공권으로 구매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제가 12월에 인천-일본 항공편을 트립닷컴을 통해 왕복 항공권으로 구매했습니다. 그런데 트립닷컴에서 좌석 지정까지 하고 결제를 하니 자리가 마음에 안 들어 바꾸려는데 변경이 안 된다고 뜨길래 비행기 항공사 앱에서 항공권을 조회 후 좌석 지정을 취소해 버렸습니다. 이런 경우 트립닷컴에 좌석 지정이 된 채로 있어도 항공사 쪽 앱으로 다시 좌석 지정을 했을 때 체크인 시 문제가 되나요? 혹은 항공사 어플로 다시 좌석 지정을 했을 때 체크인이 좌석 지정을 확인할 때 2개로 뜨나요? 그리고 좌석 지정을 안 하면 트립닷컴에서 지정한 좌석이 체크인 시 뜨나요? 혼자 일본 가는 거라 걱정이 되어 질문 남깁니다...
안녕하세요. 2025 지식인 "신"등급으로 활동중인 '여행 분야' 전문가 입니다.
트립닷컴과 항공사 앱은 좌석 정보를 동기화하지 않는 경우가 많아서 조금 헷갈릴 수 있습니다. 보통 이런 상황에서는 다음과 같이 됩니다.
1. 항공사 앱에서 좌석을 새로 지정하면 실제 체크인 시에는 항공사 시스템에 등록된 좌석이 적용됩니다. 트립닷컴에서 이전에 지정했던 좌석 정보는 참고용으로만 남고, 실제 탑승권에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2. 트립닷컴에 남아 있는 좌석 정보와 실제 항공사 좌석 정보가 다르더라도 체크인 시 혼동 없이 항공사 기준 좌석이 발급됩니다. 두 개로 뜨거나 겹치지 않습니다.
3. 만약 좌석 지정을 안 하면, 항공사에서 자동으로 배정해주는 좌석이 체크인 시 표시됩니다. 트립닷컴에서 지정한 좌석이 자동으로 적용되지는 않습니다.
즉, 항공사 앱에서 새로 지정하는 것이 안전하고 체크인 시에도 문제 없으며, 트립닷컴에서 남아 있는 좌석 정보는 신경 쓰지 않아도 됩니다.
질문에 대한 답변과 더불어, 한 가지만 말씀 드리겠습니다.
이전에 다녀온 여행 중에 비행기 안에서 기압이 올라서인지. 귀가 먹먹해지고 찢어지는 듯한 통증이 있어서 너무 고생했던 적이 있습니다.
그 이후로 찾아보니, 이어홀더가 달려 있어서 기압을 조절해주는 라이팅업 귀마개를 착용하면 통증을 줄일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때부터는 항상 라이팅업 귀마개는 준비해서 아이들도 껴주는데 확실히 효과가 있더라구요.
제가 개인적으로 너무 고통스러웠다보니.. 예쁜 추억 만들러 간 여행이 고통이 되지 않도록 다른분들은 미리 준비하셨으면 하는 바램으로 공유드립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lightingup/products/100137057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