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공부하기가 싫어요 안녕하세요 저는 중학교 3학년 학생입니다 저는 공부에 재능이 없어요 근데
안녕하세요 저는 중학교 3학년 학생입니다 저는 공부에 재능이 없어요 근데 제가 작년부터 공부를 좀 열심히 하기 시작했어요 성적이 놀랄 만큼 오르지 않았지만 올랐어요 기분이 좋았죠 근데 지금까지 열심히 해오다가 번아웃? 이 온 거 같아요 아무런 흥미도 없고 재미도 없고 다 하기 싫고 이제 중간고사가 얼마 안 남아서 마음을 다 잡으려 해도 내 생각만큼 몸이 안 따라줘요 막상 공부를 안 하면 너무너무너무 불안한데 막상 시작하면 또 너무나 하기가 싫고 제 공부 방법이 잘못된 건지 뭐가 잘못됐는지도 모르겠어요.. 제가 확실한 진로가 있는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집이 부자도 아니어서 공부밖에 답이 없는데 제 마음이 텅 빈 것 같고 아무것도 하기 싫고 계속 핸드폰만 하니까 건강도 안 좋아지는 거 같아요 지금 이럴때 정신 차리는 방법이나 공부에 효과 좋은 방법 알려주면 감사하겠습니다!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용! 저두 질문님과 같은 중3이랍니다!ㅎㅎ저도 최근에 그런 고민 많이하고 번아웃?처럼 왔었답니다,,ㅎㅎ,, 저는 그때 오히려 공부에 손을 안댔었어요 (중간고사가 얼마 안남으셨으면 이렇게 하기엔 힘들겠네요ㅠㅠㅠ) 답답하고 공부하기싫고 핸드폰 보고싶을때 그냥 밖에 나가서 뛰기도 하고 친구랑 노래방에 자주 갔었어요!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다시 책상에 앉고 괜찮아졌어요 물론 저도 놀면서 '아,, 친구들은 다 공부하고 특강듣고 잘하는데 나는 뭐하는 짓이지,,?'하고 생각이 들긴했는데 뛰다보니까 그런 잡생각이 사라지더라구요! 그리고 주변인들에게 한번 말해보세요 저는 오빠랑 사이가 좋은편인데 오빠한테 고민을 말하고 울다보니 한결 낫더라구요!
공부하기 싫은때 저는 주로 노래 들으면서 해요! 발라는 같은노래말고 막 까탈레나?같은ㅋㅋ 그런 신나는 노래 들으면서 하다보니 재밌고 괜찮더라구요! 사바사긴 한데,, 한번 이런 방법도 시도해보세용!!
그리고 공부는 누구나 하기 싫어해요,, 그러니 혼자만 그런거라 생각하지 마세요!! 잘 모르지만 응원합니당!! 대학갈때까지 아무도 모르는 거예요! 버티는 자가 승자!! 중간고사 잘보세용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