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스마트스토어 반품 드립니다. 스마트스토어 운영중인데 반품요청이들어와서요.저는 편의점택배로 물건을 보내드렸고,구매자가 주문실수로 반품을 요청하였습니다.그리고 상세

스마트스토어 운영중인데 반품요청이들어와서요.저는 편의점택배로 물건을 보내드렸고,구매자가 주문실수로 반품을 요청하였습니다.그리고 상세 내용을 보니수거지시완료 한진택배 라고 되어있습니다.1.제가 접수하지않아도 고객한테 한진택배가 수거하러 가는건가요?2.고객이 판매자에게 송금 을 선택했는데,제가 따로 계좌 안내하고 반품비를 받으면 되나요?3.반품비를 받으면 기사님이 따로 비용을 요구하지 않는거지요?4.물건을 다시 받게됐을때 환불해드리면 되는건가요 요청왔을 때 해드리면 되는걸까요 제가 초보라 정말 모릅니다 ㅠㅠ 도와주세요
안녕하세요.
1. 수거지시완료 --> 한전택베로 되어있다면 반품하는 고객이 직접 택배사 접수한 것으로 보입니다.
2. 고객이 판매자에게 송금을 선택했다면 고객에게 송금계좌와 반품비를 문자로 보내면 됩니다.
3. 반품비를 받으면 판매자는 착불로 반품 접수하기 때문에 반품 상품을 받을 때 판매자님이 기사님에게 반품 택배비를 지불해야 합니다.
4. 물건을 다시 받아서 하자가 있는지 검수하고 이상 없다면 환불해드리면 됩니다. 요청왔을 때 환불하면 상품에 문제가 있을 시 보상받지 못합니다.
도움되시기 바랍니다.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