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한국이심과 미국이심을 핸드폰 하나로 쓰고 있어요. 핸드폰 기종은 아이폰15입니다. 미국에 들어오면서 한국번호는 장지정지로 문자수신만 가능하게 해놓은 상태인데 문자 수신이 안와서 kt에 문의도 해보고 했는데 효과가 없네요. 혹시 미국번호랑 같이 쓰고 있어서 그런건지 저와 같은 상황에 계신 분들의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이 문제는 KT 로밍 부가서비스 설정과 관련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한국 SIM이 데이터 로밍이 차단된 상태(즉, '장치정지' 상태)에서, 국제 문자 수신을 위한 'SMS 로밍' 부가서비스가 신청되지 않았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KT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로밍 부가서비스 신청
* 한국 SIM을 일시정지하고 있다면, 문자를 받기 위해 "문자 수신용 로밍" 부가서비스를 신청해야 합니다.
* 한국 SIM이 정지 상태가 아닌 경우에도 **"국제 SMS 수신"**을 위한 별도의 로밍 부가서비스를 신청해야 할 수 있습니다.
* 해외에서 KT 고객센터 전화: +82-2-2190-0901 (무료)
* 미국 내 KT 로밍 고객센터 전화: 1-800-474-0901 (미국 내 무료)
* KT 홈페이지 또는 앱을 통해 문의: 1:1 상담이나 채팅 상담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해외에서 한국 번호로 문자 수신이 안 되는데, 국제 문자 수신용 로밍 부가서비스를 신청하고 싶다"**고 말씀하시면 정확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위의 조치 후에도 문제가 지속된다면, 아이폰 설정도 확인해 보세요.
* 설정 > 셀룰러 > SIMs에서 한국 번호(보조 SIM)가 **'켬'**으로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 한국 SIM의 데이터 로밍이 **'끔'**으로 설정되어 있어야 의도치 않은 로밍 요금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다만, 문자 수신용 부가서비스는 별개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통신사의 부가서비스 문제이므로, 가장 먼저 KT 고객센터에 문의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