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과 약 과다복용 멈추는 법 제가 오늘 충동적인 마음과 우울한 마음을 도저히 잠재우기가 너무 힘들어서
정신과 약 과다복용 멈추는 법 제가 오늘 충동적인 마음과 우울한 마음을 도저히 잠재우기가 너무 힘들어서
제가 오늘 충동적인 마음과 우울한 마음을 도저히 잠재우기가 너무 힘들어서 정신과 약 과다복용을 했습니다 전에도 비슷한 일이 있었는데 정신이 나가버려서 중환자실에 있다가 괜찮아져서 퇴원했는데 저 스스로 약 과다복용을 절제가 안됩니다 물론 정신과 의사쌤께도 말씀 드릴거긴 한데 아직 예약 날짜까지 한참 남아서 그런데 어떻게 해야지 과다복용을 저 스스로 절제 할 수 있을까요?
정말 힘드셨겠어요. 충동적으로 약을 과다복용하게 되는 상황이 반복되면서 걱정도 많으실 것 같아요. 하지만 스스로 이 문제를 해결하려는 의지가 있으시다는 점에서 분명히 더 나아질 수 있다고 생각해요. 우선, 지금 당장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을 몇 가지 알려드릴게요.
만약 지금 몸에 이상이 느껴지거나, 심장이 빨리 뛰거나, 어지러움, 구토 등의 증상이 있다면 지체 없이 119에 도움을 요청하세요. 정신과 약의 과다복용은 예상치 못한 위험을 초래할 수 있어요.
혼자 있을 때 충동적으로 약을 먹는 게 걱정된다면, 신뢰할 수 있는 가족이나 친구에게 약을 맡겨두고 필요할 때만 복용하는 방법도 고려해 보세요. 혹은 약을 하루치씩만 따로 챙겨놓고, 나머지는 보관이 어려운 곳에 두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약을 먹고 싶은 충동이 들 때, 바로 실행에 옮기지 않도록 대체 행동을 정해두는 것도 좋아요. 예를 들면:
기록하기: ‘지금 어떤 기분인지, 왜 이런 생각이 드는지’ 종이에 써보세요. 글로 적으면 생각을 정리하고 감정을 분산하는 데 도움이 돼요.
산책하거나 움직이기: 갑자기 약을 먹고 싶어질 때는 몸을 움직이는 것도 효과적이에요.
긴급 연락처 준비: 약을 과다복용하고 싶어지는 순간이 오면 미리 정해둔 친구나 가족, 상담센터에 연락해 보세요.
예약 날짜까지 한참 남았다고 했는데, **정신건강 상담전화(1577-0199)**를 통해 지금 상태를 상담받을 수도 있어요. 병원 예약 전이라도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곳들이 있으니, 너무 혼자 고민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어요.
당신이 이겨내려고 노력하는 만큼 분명히 더 나아질 수 있습니다. 지금 힘든 시간 속에서도 용기를 내주셔서 정말 대단해요. 꼭 주변에 도움을 요청하시고, 스스로를 탓하지 말고 한 걸음씩 나아가 보세요.
더 깊이 있는 내용은 아래 블로그에서 참고해 보세요.

정신과를 가야 할까? 고민되는 당신을 위한 체크리스트
살다 보면 누구나 마음이 힘들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단순한 스트레스인지, 아니면 정신과 상담이 필요한 상태인지 스스로 판단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정신과를 가야 할까?" 고민하고 있다면, 아래의 체크리스트를 통해 본인의 상태를 점검해보세요. 1. 정신과를 가야 하는 신호, 어떤 증상이 있을까?다음과 같은 증상이 지속된다면 정신과 상담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 이유 없이 우울하고, 슬픈 기분이 2주 이상 지속된다.✅ 아무것도 하기 싫고, 무기력한 상태가 계속된다.✅ 잠을 자도 피곤하고, 불면증 또는 과다수면이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