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부모님이 학원비를 못 내고 계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고등학교 1학년 학생입니다. 요즘 학원비 문제로 너무 고민이

안녕하세요 저는 고등학교 1학년 학생입니다. 요즘 학원비 문제로 너무 고민이 많아서 여기에라도 짧게 적어봅니다. 저희 집은 형편이 좋지 않아요. 게다가 저는 동생도 둘 있구요.동생들도 학원을 다니고 여러모로 빠져나가는 금액이 큰 것 같아요. 사실 이런 상황에서 눈치가 보여서 학원도 잘 못다녔어요. 중학교 때 영어 학원을 다녔었는데 그마저도 어학원?에 다녔었거든요. 저는 공부가 너무 하고 싶어서 학원도 여러개 다니고 싶은데 눈치가 보여서 부모님께 말씀을 못 드리겠어요.그런데 고등학교에 진학하고나서 첫 시험을 보고 수학 학원을 다녀야겠다고 생각했어요. 좀 심각했거든요 ㅠㅠ 그래서 지금 몇달? 정도 수학 학원을 다녔는데 어머니께서 말씀하시는게,4달 정도 학원비를 못 냈다고 하시더라구요. 지금 제가 다니는 수학 학원이 한달에 40만원이고 4달이면 적어도 120만원이잖아요. 꽤 큰 금액이라 너무 걱정이 돼요. 학원 선생님을 보기에도 눈치가 보이고, 저랑 같이 다니는 친구는 매 달마다 결제를 하러 오는데 가만히 있는 제가 또 너무 눈치가 보입니다. 알바를 해서 매꿔볼까도 생각했는데 공부를 하려면 알바 할 시간도 없을 것 같아서 금방 포기했구요. 학원을 더 저렴한 곳으로 옮길까도 생각했는데 결국 밀린 돈을 갚아야 그만 두던지 할 거 같아서.. 정말 어떻게 해야하는지 모르겠습니다. 두서 없는 제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부모님까지 신경써주는 마음이 참 예쁘세요.
하지만....
부모님 일은 부모님 일이예요.
질문자님은 부모님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열심히 공부해서 좋은 결과 내는 것에 집중하셨으면 좋겠어요.
힘내세요 질문자님. 화이팅!!!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