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주술회전 텐겐 켄자쿠 시부야 사변 이해를 잘 못하겠어서요1.텐겐이 누구고 뭐하는 사람이죠2.켄자쿠?걔도 자세한 설명
주술회전 텐겐 켄자쿠 시부야 사변 이해를 잘 못하겠어서요1.텐겐이 누구고 뭐하는 사람이죠2.켄자쿠?걔도 자세한 설명
시부야 사변 이해를 잘 못하겠어서요1.텐겐이 누구고 뭐하는 사람이죠2.켄자쿠?걔도 자세한 설명 부탁드리고요3.그래서 결국 주술회전2기 마지막화 부분애서 게토모습을한 켄자쿠가 뭘 일으켜서 뭐가 어케 되는건가요4.될수있다면 시부야사변 내용정리 해주세요5.제가 주술회전0 편을 인뵈서 혹시 이해를 못하는건가요주술회전0이 꼭 내용상 필요해요?
i
1. 불사의 술식을 가진 고대의 주술사입니다. 다만 술식에 불로는 포함되어 있지 않기에, 주기적으로 성장체라 불리는 특정한 젊은 인간과 동화의 작업을 거쳐 하나가 됨으로써 신체를 유지해야 합니다. 이 부분의 스토리를 다룬게 회옥옥절편이구요. 아마나이 리코가 원래 성장체였습니다. 어쨌든 동화되지 않으면 술식에 의해 불사에 알맞은 신체로 진화하게 되며, 폭주해버릴 위험성이 있다고 합니다.
텐겐의 역할은 주술고전에 강력한 결계술을 펼쳐 특급 주물 등을 외부로부터 보호하고 있으며, 고전을 넘어 일본 전역에 곳곳의 결계를 심어 주령의 발생을 억제하고 보조감독이나 주술사들이 사용하는 결계술을 보완해주고 있습니다.
즉, 주술회전 세계관의 일본은 텐겐이 있기 때문에 주령이나 저주가 적은거고 텐겐이 미처 못막은 일부를 주술고전이 처리하는 역할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2. 켄자쿠는 1000년 전부터 활동해왔던 주술사입니다. 주술을 통해 신체를 갈아타면서 계속해서 생존해오고 있는 인물이죠. 현재는 게토스구루의 신체를 빼앗은 상태입니다. 목적은 새로운 형태의 주령을 낳는것, 이유는 재밌어보이기 때문입니다. 그냥 사이코패스 쾌락살인마 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3. 사멸회유라고 해서 도쿄 전역을 바탕으로 데스게임을 진행합니다. 그 이유는 사멸회유가 새로운 형태의 주령을 낳는데 필요한 작업이라서 그런거구요. 여기서 후시구로 메구미의 누나 후시구로 츠미키가 무위전변에 걸려 주술사로 변하게 됩니다.
4. 딱히 정리할게 없습니다. 심플하게 주술고전 vs 주저사의 총력전이며 목적은 고죠의 봉인입니다. 고죠를 봉인해야 하는 이유는 3번의 사멸회유를 진행하기 위해서이구요. 고죠가 너무 세서 고죠를 냅둔 상태에서는 사멸회유를 진행할 수 없어서 그런겁니다.
주저사 애들이야 각자의 이유로 협력하는거고 특급 주령들은 원래 인간들 싫어하니까 겸사겸사, 켄자쿠는 2번, 3번의 이유로 계획을 세운겁니다.
5. 주술회전0은 내용상 꼭 필요합니다만 그건 어디까지나 사멸회유 이후에나 중요하지 본편 기준으로는 주술회전 0을 안봐도 시부야 사변까지는 문제없이 이해 가능합니다.
6. 질문자님이 이해력이 딸리는게 아니라 원래 주술회전 자체가 설정이 난잡하고 일본 고유의 문화 및 정서가 크게 반영되어 있는 작품이라 그렇습니다. 예를들어 옷코츠 유타는 본래 스가와라노 미치자네의 후손이라고 나오는데요. 여기서 한국인들은 스가와라노 미치자네가 누군데 씹덕아? 하지만 일본인들은 역사에 관심이 있으면 아는 인물입니다. 반대로 우리나라가 주술회전 만들때 '김옥유는 사실 김부식의 후손이야!' 라고 했으면 일본인들이 그게 누군데 씹덕아? 라고 했겠죠.
또 요즘 젊은층들은 작품의 '내용' 보다는 작화나 그림 위주로 감상하는 사람들이 늘어나서 내용 몰라도 그림 잘그린거 보면서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내용을 몰라도 주술회전 자체를 보는데 아무 문제가 없으니까 그냥 대충 보다가 좀 파보려고 하면 '어? 이게 뭐였더라?' 싶은거죠. 제가 지식인 활동하면서 질문자님 말고도 분명 다 봤는데 내용 모르는 사람들 많이 봤습니다. 심지어 간이결계, 반전술식 이런 기본적인것도 모르는 사람들도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