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인과계정공유 피해 메이플이라는게임을합니다지인과 계정을공유하면서 키웟는데지인이 로그인시켜달라고하면OTP 인증번호도알려주고3.4개월정고 아무런문제없이지내다가오늘 템을다빼갓습니다현금가치성있는 템들인데 80만원가량이때 제가다알려준부분이니
메이플이라는게임을합니다지인과 계정을공유하면서 키웟는데지인이 로그인시켜달라고하면OTP 인증번호도알려주고3.4개월정고 아무런문제없이지내다가오늘 템을다빼갓습니다현금가치성있는 템들인데 80만원가량이때 제가다알려준부분이니 책임은저에게잇는건가요..?
안타깝지만 그렇습니다. 라고 끝나기엔 너무 흔한답변이죠 좀 더 알아보자면
https://maplestory.nexon.com/Common/Footer/OperationPolicy 메이플스토리
1. 기본 운영정책 [1-1] 메이플스토리(이하 "게임")는 ㈜위젯이 개발하고 ㈜넥슨코리아(이하 "회사")가 서비스하는 게임으로 아래의 정책에 따라 운영하고 있습니다. 게임의 운영자(이하 "GM" : Game Master)는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을 보호하며, 게임을 이용하면서 발생하는 문제를 신속하고 일관성 있게 해결하기 위해 본 운영정책을 만들었습니다. 본 운영정책은 테스트월드, ...
위는 메이플스토리의 운영정책입니다. 뭔가 게임에서 일이 생기면 사용될 가이드라인이에요
글자 많으니까 다른건 안봐도되고 피해를 입었으니 "복구"를 받고 싶은거잖아요
[5-1-1] 고객은 게임 이용 중 아이템 또는 콘텐츠 등이 유실되는 경우, 고객센터 1:1 문의로 조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5-1-2] GM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게임 내 콘텐츠가 유실된 경우 복구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5-1-3] 게임 데이터에 대한 복구는 게임 기록을 통해 객관적인 자료가 확보된 후 진행됩니다. 만약 고객이 유실되었다고 신고한 콘텐츠가 게임 내에 존재하지 않거나, 데이터 등의 객관적인 자료를 통해 확인되지 않는 경우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5-1-4] 게임 서비스 기술상의 오류가 아닌 상황의 피해, 고객의 고의에 의한 손실은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① 고객이 이용하는 PC의 결함이나 인터넷 접속 불안정
② 운영정책, 게임 내 안내, 홈페이지에 공지된 내용을 확인하지 못해 발생되는 피해
[5-2-1] 고객은 관련 서비스가 필요한 경우, 공식 홈페이지 고객센터 1:1 문의를 통해 요청할 수 있습니다.
* 경로 안내: 고객센터 > 복구 > 아이디 도용 복구 > ID도용피해 [바로가기]
[5-2-2] 피해 발생 직후부터 최대 90일 이내(공휴일 포함) 고객센터로 조사 및 복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5-2-3] 조사에 필요한 데이터의 보존 및 피해사실을 입증할 수 있는 증거능력의 상실 등의 사유로 최대 90일 이내(공휴일 포함) 접수되지 않은 피해 신고는 도움을 드릴 수 없습니다.
[5-2-4] 도용 피해 복구 서비스는 횟수 제한 없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만약 도용 복구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면, 추가 피해 방지를 위해 명의 내의 모든 넥슨ID에서는 넥슨OTP에 가입되어 있어야만 게임에 접속할 수 있도록 조치됩니다. 고객은 이를 거부할 수 있으나, 이 경우 도용 복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없습니다.
5-1-③ 피해 고객의 고의에 의한 손실. 이 부분으로 인하여 복구는 불가능합니다
그럼 어떻게 할수있는게 아무것도 없냐 라고 하신다면 메이플쪽에선 해줄수있는게 없습니다
질문자님이 민사 소송이 되는지 알아보는 정도가 있다 라고 답변드릴수 있겠습니다